투자로 1000만원 수익을 얻는 방법
투자로 1000만원 수익을 얻는 방법
안녕하세요 !! 꿈꾸는 어린왕자입니다.
경제적 자유와 성공, 그리고 행복이라는 세 마리의 토끼를 다 잡기 위해서 오늘도 투자를 계속하는 어린왕자입니다.
최근 휴일에 산에 다녀왔습니다. 산에 오르면 마음도 정리가 되고, 깨달음도 얻는 면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그러면서 투자에 대해서도 생각을 접목하면서 좀 더 올바른 길을 찾을 수도 있고, 빠르게 가는 원동력을 얻기도 합니다.
사실 요즘 뉴스를 보면 1~3년전보다 더 비극적인 뉴스들이 많습니다. 특히 2030 세대에게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많은 것을 바라고 있는 것도 아닌데 내 생활은 더 힘들어지는 거 같고, 경제적 수준은 계속 아래로 지하로 내려간다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이 책임은 사회도 어느정도 책임이 없다고 볼 수는 없지만, 젊은 세대들 본인들에게도 어느 정도 책임은 있습니다. 내가 사회생활을 하면서 앞으로의 상황이 이렇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한 무지한 죄도 분명 있습니다. 그것마저도 부정한다면 다시 시작도 할 수 없습니다. 내 상황을 내가 개척 해나 기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이번에 산에 다녀오면서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투자로 1000만원을 얻는 방법입니다.
지금 한달 월급을 300만 원이라고 가정을 할 경우, 1000만원이라는 돈은 3개월을 소비를 하지 않은 채로 3개월을 모아도 만들 수 없는 큰돈입니다.
누군가는 월급이 200만원인 분도 있을 것이고, 500만 원인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그것은 월급의 차이일 뿐이지, 제가 생각하는 것은 똑같습니다.
200만 원의 급여를 받는 분이라면 "투자로 500만 원을 얻는 방법으로 생각하시면 되고 " 500만 원의 급여를 받는 분들이라면 투자로 2000만 원을 얻는 방법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래도 이 경우는 편하게 투자로 1000만원을 얻는 방법이라고 생각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방법이고,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투자의 대한 생각과 본인의 철학이 없다면 자본투자시장에서는 도저히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처럼 자산에 대한 현물의 가치가 급격히 오를때 젊은 분들이 꼭 이렇게 생각을 하셨으면 합니다.
1000만원 얻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실 더 많은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저는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첫 번째입니다.
시작은 쉽지만 성공하기 매우 힘든 방법입니다.
100만원을 가지고 투자를 해서 1000%의 수익을 보는 방법입니다.
300만원의 급여를 받는 분이라고 가정을 할 경우, 한 달 만에 100만 원이라는 종잣돈은 그리 어렵지 않게 모으실 것입니다. 300만 원 받아서 200만 원을 사용하고 100만 원을 남기면 되니깐요. 그래서 100만 원을 투자를 합니다. 그래서 이것이 수익을 1000%를 달성하게 되면 100만 원이 1000만원이 되게 됩니다. 10배가 되는 것이죠.
지금의 코인시장에서 보면 이렇습니다. 상대적으로 자본의 경험이 없는 젊은 사람들이 부의 뻥튀기를 바라면서 잘 알지 못하는 코인 시장에서 이처럼 100만 원으로 1000만 원을 만드는 방법의 성공담을 보면서 쫒습니다. 물론 이런 1000%의 수익률이 아예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급등을 하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1000%뿐만이 아니라 10000%도 가능할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100만 원이 1억 원이 되는 것이죠.
이 경우가 제가 말하는 시작은 쉽지만 성공하기 힘든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첫 번째 방법과 180도 반대되는 내용인데요.
그것은 바로 시작은 어렵지만 성공하기는 그리 어렵지 않은 방법입니다.
바로 1억원을 모아서 10%의 수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그렇습니다. 내가 1억 원을 모아서 그것으로 투자를 해서 수익이 10%만 달성을 한다면 나의 수익금이 1000만원이 됩니다. 첫 번째 경우와는 반대죠.
다시 역으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1000만원의 수익을 보기 위해서 10%의 수익을 낸다고 가정을 할 경우 나에게 1억 원이라는 돈이 필요합니다. 그럼 나의 월급이 300만 원이라고 가정하게 되고 만약 100만 원만 사용하고 200만 원을 순수히 모은다고 해도 1년간 모을 수 있는 돈은 2400만 원입니다. 이런저런 경조사 비용이 든다고 가정을 해서 2000만 원을 1년 동안 모을 수 있다고 할 경우 5년이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것뿐이 아닙니다. 한달에 200만 원의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그동안의 나의 씀씀이도 줄여야 하고, 여행도 줄여야 하고, 문화생활도 줄여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소비적으로 힘든 생활이 한 달도 아니고 60개월을 지속했을 때 비로소 얻어지는 것이 1억 원이라는 돈입니다.
그렇게 해서 1억원을 모았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그렇게 모은 1억원을 투자를 해서 10%의 수익을 본다면 우리는 1000만 원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의 경우가 정말 당연한 것입니다. 누구나 다 아는 것이죠.
저는 투자를 시작할때 이 두 번째 방법만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을 하고 시작을 했습니다. 비록 시작은 힘들지만 어느 정도의 궤도에 내가 올라서게 된다면 그때까지가 힘들지, 그 이후에는 상대적으로 처음의 힘든 시기보다는 줄어들고, 어느 정도 더 지나면 그로 인해서 얻는 경제적 자유와 성공 그리고 행복까지 얻을 수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세상에 쉬운것은 없습니다. 그만큼 힘든 시기를 겪어야 비로소 행복의 순간이 왔을 때 더욱 기쁜 것입니다.
지금 사회적으로 많이 회자되는 말 중에 이런말이 있죠? 주식시장에서는 닥모, 부동산 시장에서는 존버 , 이 말들이 시장에서 어느 정도 통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 말을 하는 것이 아닐까요?
투자로 돈을 벌것이라면, 투자시장은 100미터 달리기가 아닙니다.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 이야기 동화를 보면서 어떻게 보면 거북이가 적극적으로 유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이 두번째 경우의 깨달음을 얻고 두 번째 방법으로 실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시작은 힘들지만 성공은 쉬운 유일한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평범한 우리는 금수저를 가지고 태어난 사우디 왕자도 아니고,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도 아니고, 천재적인 사업가인 일론 머스크도 아니기 때문입니다.